본문 바로가기

바다정보

니트 관리법 & 니트 세탁법

니트의 계절 입니다.

알록달록 예쁜 컬러와 포근한 소재의 니트는 가을 겨울 이른 봄까지 항상 사랑받는 아이템 인데요, 니트 하나만 있어도 여러가지 하의와 코디해 입으면 다양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도 있고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에 따뜻함 까지 함께 할 수 있으니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거 같아요.

하지만 니트는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보푸라기가 일어나고 세탁을 잘못하면 옷이 줄어들어 버리곤 하죠.ㅠ 그래서 오늘은 니트를 잘 관리하는 방법과 세탁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NO1. 니트 보관법

 

- 니트를 오래 두고 잘 입을 수 있는 방법은...잘 보관하는 것이 겠죠?

대부분의 옷이 그렇지만 특히나 니트는 습기에 약합니다. 따라서 세탁을 자주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주 입으면 더러워 지다보니 세탁은 피할 수 가 없는데요 니트를 입고 난 후에는 세탁보다는 세제를 물에 풀어 오염된 부분만 손으로 세탁해 주세요. 물론 살살 해주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니트를 입지 않는 계절이 오면 오랜시간 보관을 해두어야 하는데요 이럴때에는 손빨래나 드라이클리닝으로 세탁한 뒤 잘 말려주고 통풍이 잘되도록 접어 보관해야 합니다.

니트는 티셔츠보다는 무게감이 있으므로 옷걸이에 걸어 보관하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니트를 접거나 돌돌 말아서 보관하면 좋고, 옷사이에 신문지를 넣어 주면 습기도 제거된답니다.

 

 

 NO 2. 니트 세탁법

 

- 번거롭지만 니트는 꼭 단독으로 세탁해 주세요. 요즘에는 니트를 세탁할 수 있는 세탁기와 세제가 많이 등장했지만 기본적으로 니트를 세탁할 때에는 손으로 조물조물 손빨래 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뜨거운물이나 차가운 물로 하게되면 니트가 줄어들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세제를 풀고 니트를 넣고 최대한 마찰을 줄인 상태로 세탁을 해주세요. 

장시간 세탁을 하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세탁한 후 탈수시에는 니트를 수건으로 눌러서 물기를 빼주세요. 절때 돌려서 짜지 마세요.ㅠ 그런뒤에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건조를 시켜 주시면 됩니다. 건조시킬 때 옷걸이나 빨래 건조대에 널게 되면 니트가 물을 먹어 무거운 만큼 늘어날 수 있습니다. 옷걸이 사용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