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정보

습기제거제 천연재료로 간단하게 활용하기

 

여름철이 지나긴 했지만, 요즘 한두차례 내리는 비로 집안이 조금 눅눅하지 않나요?

비가 오고 햇볕도 안나니, 더더욱 그런거 같아서 전 몇일 전부터 화장실에 습기제거제를 놓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말이죠.

오늘은 제가 알고 있는 천연습기제거제에 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함께 보실까요?

 

 

1. 습기제거제 - 양초

 

- 양초가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다는거에 놀라신 분들도 있으시죠? 양초는 연소되면서 공기중의 냄새입자를 함께 태우기 때문에 습기제거는 물론 악취제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요즘엔 양초보다 향초가 인기가 많죠?? 좋은 향기가 나는 향초를 피워두면 집안에서 향기도 나고 좋겠네요~단, 아이들이 있는집에선 주의 하셔야 합니다.

 

 

2. 습기제거제 - 커피찌꺼기

 

- 커피찌거기의 활용도는 매우 높은거 같아요.

그중 하나가 바로 제습제 역할을 해주는 것입니다.

저도 커피찌꺼기를 각 화장실마다 두었어요~효과 좋은거 같아요. 바닥의 물이 잘 마르지 않길래 바닥쪽에도 하나 누었더니 주변으로는 바닥이 잘 마르더라구요. 요즘 카페에가면 찌꺼리를 무료로 주잖아요. 커피한잔 드시고 찌꺼기 가져오셔서 화장실이나 습기가 많은곳에 두면 참 좋습니다.

 

 

3. 습기제거제 - 굵은 소금

 

- 소금이 습기제거에 탁월한다는건 주부님들이라면 모르는분 없을듯하네요.

굵은 소금을 그릇에 담아 세면대위나 욕조위에 두면 습기를 흡수하여 제거해 줍니다.

습기를 많이 머금은 소금은 햇볕이 좋을때 말려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습기제거제 - 신문지

 

-저는 장마철 빨래말릴때 신문지를 자주 사용해요, 그리고 신지 않는 신발안에 넣어두기도 하구요. 물론 둘다 습기제거를 위한 방법입니다. 신문지는 습기를 흡수하는데 매우효과가 좋은데요 신발안에 넣어두거나 빨래가 잘 마르지 않을때 빨래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널어줘도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계절이 지난 옷을 보관할때, 옷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넣어주시면 곰팡이가 생기는것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5. 습기제거제 - 숯

- 참숯은 공기정화 뿐만아니라 습기제거에도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공기중의 불필요한 수분을 빨아들이고 건조할때에는 내뿜기 때문이죠. 또한 참숯은 방충, 해독성분의 효과가 있어서 벌레들의 습격또한 막아줍니다.

 

이상,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들로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외에도 공기정화 식물을 키우게되면 습기도 제거 된다고 합니다.

겨울철이라 습하기보다는 건조해지기 쉬운 날씨인데요, 공기도 정화해주고 습기도 제거해주는 식물을 키워보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바다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꿈 해몽 Best 15.  (0) 2014.11.19
외장하드 파티션 나누기  (6) 2014.11.18
양하 효능 알고 드세요.  (0) 2014.11.18
물때 제거 방법  (0) 2014.11.17
아이사랑 보육 포탈 통한 입소대기 신청방법  (0) 2014.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