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정보

지긋지긋한 무좀없애는법과 예방법

생각만해도 유쾌하지 않은 무좀..

집안에 무좀으로 고생하는분들 한분씩을 있을꺼예요~~

무좀을 다른사람에게 전염도 될수 있다보니..더욱 신경이 쓰이고 그만큼 관리가 필요합니다.

요즘엔 무좀을 잡아주는 약들이 많이 나와있는데요.

저는 생활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것들로 무좀 없애는법을 알려드릴께요^^

 

 

무좀 없애는 법

 

1. 생강을 활용하기

- 생강이 무좀에 효과가 있다는거 모르셨죠?? 생강을 끓인물을 식힌물에 발을 담그는 것이 바로 방법 입니다. 생강속에 함유되어 있는 매운성분이 무좀을 발생시키는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굳이 물에 끓이지 않고 즙을 짜서 무좀이 생긴 부위에 발라 주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2. 마늘과 올리브오일을 활용하기

- 마늘은 무좀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마늘을 잘게 다져서 올리브 오일과 섞은 뒤 무좀부위에 발라주거나 잘게 다진 마늘을 따뜻한 물에 넣어준 뒤 30분정도 발을 담그고 있어도 무좀 예방에 좋습니다.

 

3. 매실을 활용하기

- 매실은 건강에도 참 좋은 식품인데요, 무좀에 좋은지는 생각지도 못했었네요.

매실의 살을 발라내고 즙을짜내고 즙을 가열해 만든 매실 조청을 무좀 부위에 발라주면 좋습니다.

 

4. 식초를 활용하기

- 식초에 발을 담그면 무좀에 좋다는것은 많이 알고 계실꺼예요~~하지만 식초같은경우 산성이 강하기때문에..무좀이 심하거나 피부에 출혈이나 상처가 있을때에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식초를 거즈에 묻혀서 무좀이 있는 부위에 대고 있거나 식초물에 20분정도 말을 담가주면 무좀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생활속 무좀 예방법

 

1. 발가락 양말을 신자

- 발가락 양말이 무좀에 좋다는건 알고 계시죠? 발가락 양말은 발에 생긴땀을 잘 흡수하고 보통 양말보다 바람이 잘 통합니다. 발가락과 발가락 사이에 습기가차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무좀예방에도 좋고 발가락 건강에도 좋습니다.

 

2. 청결한 발관리

-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발을 하루에 1회이상 깨끗하게 씻어주는것만으로도 무좀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을 씻은 후에는 통풍을 잘 시켜줘서 발가락 사이사이까지 습기를 제거한 후 양말을 신어야 합니다.

 

3. 통풍이 잘되는 신발신자

- 무좀이 있는 분들은 조이는 신발보다 발가락이 나오는 샌들이나 통풍이 잘되는 신발을 신는것이 좋습니다. 발이 편안한 신발을 신고 땀이나 물이 젖어있는 신발을 피해주세요. 무좀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신발은 되도록 자주 바꿔신어주는것이 무좀을 예방에 좋습니다.

 

4. 전염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자

- 무좀음 감염성질환입니다. 때문에 손으로 만지면 발이아니어도 다른부위에 전염이 될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특히 주의하시고 여러사람이 함께쓰는 실내화는 피해 주세요.

 

이상, 무좀 없애는법과 함께 예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평상시 작은 습관으로 건강한 발을 만들어보세요^^